본문으로 건너뛰기

원재료 차이입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원당(설탕의 원료)으로 만들며, 이소말토올리고당은 옥수수전분으로 만듭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이 식이섬유는 5배 많고, 칼로리는 낮아 더 건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자사 이소말토올리고당과 비교)

또, 비피더스균 증식을 도울 뿐 아니라 칼슘 흡수를 도와 아이들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제품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 더 좋다고 볼 수는 없어 특징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자일로스 설탕: 단맛은 설탕 그대로 즐기면서, 자연에서 유래한 자일로스 성분이 들어있어

포도당과 과당으로 분해되는 것을 억제하여 설탕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줄여줍니다.

 

- 프락토올리고당: 식이섬유가 33% 들어있고 칼로리가 물엿보다 낮은 올리고당입니다.

시럽용올리고당을 음식 조리시 사용해도 무방하나 음료에 쉽게 섞일 수 있도록 상당히 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끈기나 점성이 필요한 요리(맛탕, 강정 등)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건강한 올리고당의 당도는 설탕보다 낮기 때문에 건강한 올리고당만으로 과일청을 담글 경우,

과일청이 완전하게 추출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설탕과 함께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 올리고당 추가 사용 시, 과일 무게의 10~20% 정도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추가로 요리 올리고당으로 담글수는 있으나, 요리 올리고당은 건강한 올리고당보다 당도가 높고 색상이 짙어

청을 담그실 때에는 건강한 올리고당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끈기 올리고당은 기존 올리고당이 물엿보다 끈적임이 적어 불편함을 느끼셨던 소비자들을 위해

기존 올리고당에 끈적임을 더해 맛탕, 닭강정 등 끈적임이 필요한 요리에 좋은 올리고당입니다.

5가지 색상 모두 동일한 성분입니다.
온 가족이 먹는 제품이므로 아이들 및 청소년도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도록

천연색소를 사용해 슈퍼푸드를 표현하는 5가지 컬러 색상으로 만들었으니,

색상에 관계없이 섭취하셔도 됩니다.

슈퍼푸드에 함유된 수용성 비타민 B2 리보플라빈에 의해

평소보다 진하거나 노란 소변색을 띠게 됩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과량 섭취 시 소변으로 배출되는데요,

부작용이 아니므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들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닥터뉴트리나 슈퍼푸드는 성인 기준으로 설계된 제품이기 때문에

45kg 미만 아이들은 성인 대비 1/2 정도로 내용량을 줄여 섭취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종합 비타민과 칼맥D, 비타민C 제품은 함께 드셔도 괜찮습니다.

수용성비타민인 비타민 B와 C는 필요 이상 과량 섭취하더라도 땀이나 소변 등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또한 지용성 비타민은 일반적으로 일일 권장량의 30% 정도를 섭취하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종합 비타민과 칼맥D를 함께 드시더라도 과량섭취를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각 제품의 비타민D는 일일 권장 섭취량의 30% 정도로 설계하여,

닥터뉴트리 종합 제품과 칼맥디 제품을 함께 섭취하여도 일일 섭취량(1.5~10ug)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타민D는 지용성비타민으로 칼슘의 흡수는 돕는 역할을 하므로 부족하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