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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CEO 윤리경영 메시지

안녕하십니까?
CJ제일제당 대표이사
강신호입니다.

CJ제일제당만의 윤리경영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CEO 대표이사 이미지
CJ경영철학 : 미션 - ONLYONE 제품과 서비스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여 국가사외에 기여한다. 비전 - 건강,즐거움,편리를 창조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핵심가치 - 인재(일류인재,강유문화) Onlyone (최고,최초,차별화) 상생( 생태계 조성 공유가치). 행동원칙 - 정직,열정,창의,존중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과 윤리경영의 확산이라는 글로벌 경영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CJ제일제당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한 윤리경영 체계와 조직 문화를 구축하여 책임감 있는 기업활동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활동 수행을 위한 경영 조직 체계 구축과 임직원들이 업무 수행과정에서 원칙과 기준이 될 수
있는 명확한 가이드를 마련하는 한편,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윤리경영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영 시스템을 계속해서 강화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체계와 시스템은 무엇보다도 자율준수라는 기업문화가 바탕이 되어야 하므로, 올바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구성원에 대한 마인드셋과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CJ제일제당만의 조직문화가 바탕이된 윤리경영 활동을 통해 Global No.1 Food & Bio
Company라는 Vision을 실현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생존을 넘어서 세계인의 존경과 사랑을 받는
영속기업으로 성장해나가기 위해 CJ제일제당 모든 임직원들은 끊임없이 노력해나가겠습니다.

CJ제일제당 CEO강신호

윤리행동강령

윤리행동강령

CJ제일제당의 모든 임직원들이 일상적인 업무 수행 과정에서 이를 준수하여 윤리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임직원은 고객만족, 주주가치 극대화, 임직원 만족을 추구하고 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경영 활동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행동강령을 통해서 우리의 결정과 행동이 올바른지 판단하고 이를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에 대한 우리의 약속

  • 우리는 고객에게 Only One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윤리적이고 정직하게 홍보하고
    판매합니다.
  •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 우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주주와 투자자에 대한 우리의 약속

  • 우리는 회사의 모든 기록을 정확하게 작성하고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 우리는 공시 원칙을 준수하고 내부자 정보를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 우리는 회사의 자산을 소중하게 보호하고 적법하게 사용합니다.
  • 우리는 회사의 비밀정보에 관한 정책을 준수하고 이를 보호합니다.

CJ동료에 대한 우리의 약속

  • 우리는 프라이드를 갖고 즐겁게 일하는 환경을 만들어 나갑니다.
  • 우리는 건강하고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합니다.
  • 우리는 정직하고 적법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업무를 수행합니다.
  • 우리는 동료에 대한 존중과 사생활 보호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추구합니다.

동반자에 대한 우리의 약속

  • 우리는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며 건전한 거래 질서를 확립해
    나갑니다.
  • 우리는 협력사와 공정하게 거래하여 상생의 산업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글로벌 공동체에 대한 우리의 약속

  • 우리는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
  • 우리는 인권을 존중하고 환경을 보호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합니다.
  • 우리는 전 세계의 반부패 및 뇌물 방지 법규를 준수합니다.
  • 우리는 국제 거래 질서를 존중하고 각국의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윤리경영 활동&정책

윤리경영 실천활동

CJ제일제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당사가 가장 잘 할 수 있고,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영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합니다.

2021년 준법경영위원회

2021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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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세계 최초 인증 획득

2020년 12월

2020년 준법경영위원회

2020년 5월

2019년 공정거래 협약식

2019년 12월

2019년 COMPLIANCE COORDINATOR 강화식

2019년 11월

2019년 준법경영위원회

2019년 10월

COMPLIANCE 교육

CJ 제일제당의 모든 임직원은 윤리경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율준수를 위한 조직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COMPLIANCE 교육 체계도

2020년부터 <CJ人의 약속>에 기반한 COMPLIANCE 교육 커리큘럼(일반·특화기초·특화심화)을 마련하여 체계적인 교육 활동을 수행 중입니다.

컴플라이언스 일반교육 - 1단계(일반) : 신입사원 입문교육, 구매아카데미 BASIC과정, 컴플라이언스 이해(온라인) / 고객에 대한 우리의 약속 - 1단계(일반) : 개인정보보호법 - 2단계(특화 기초) : 전자상거래법, 표시광고법 /	주주와 투자자에 대한 우리의 약속 - 1단계(일반) : 청탁금지법 /	CJ동료에 대한 우리의 약속 - 1단계(일반) : 건강한 CJ(정직가치) / 	동반자에 대한 우리의 약속 - 1단계(일반) :  공정거래법(공정거래법 모범 가이드라인) - 2단계(특화 기초) : 하도급법(기초), 대리점법 - 3단계(특화 심화) : 하도급법(심화), 협력사 기술보호(온라인), 공시업무를 위한 CP교육, 공정거래법(심화), 불공정거래행위, 부당내부거래, 부당공동행위, 기업집단공시제도 / 	글로벌 공동체에 대한 우리의 약속 - 1단계(일반) : 부패방지(해외임직원), 공정경쟁 - 2단계(특화 기초) : 부패방지(주재원)

2021년 compliance 교육현황

    • • 행동강령 교육
    • • 수강대상 전 임직원 7,228명 입과
    • • 수강률 95%
    • • 글로벌 경제제재 교육
    • • 수강대상 관련 임직원 2,039명 입과
    • • 수강률 92%
    • • 부당공동행위 관련 교육
    • • 수강대상 전 임직원 7,228명 입과
    • • 수강률 95%
    • • 전자상거래법 및 식품등표시광고법 교육
    • • 수강대상 마케팅 담당자 30명 입과
    • • 수강률 97%
    • • 기술자료 관리 프로세스 이행 교육
    • • 수강대상 BIO부문 연구소 12명 입과
    • • 수강률 92%
    • • 신입사원∙경력사원 입문교육
    • • 수강대상 신입사원 158명 입과
    • • 수강률 100%

윤리경영 정책

국내·글로벌 규제 트렌드를 반영한 실천 가이드를 마련하여, CJ제일제당의 모든 기업 활동 간 이를 준수하도록 하였습니다.

글로벌 고객과 시장을 대상으로 부패방지를 위한
가이드를 마련하여 이를 준수하고자 합니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국가의 반독점 및
경쟁법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이해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조치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자유롭게 경쟁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룰과 시스템을 만들어 나갑니다.

청탁금지법을 기반으로 수립된 세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업무를 수행합니다.

글로벌 마켓에서의 경제제재 준수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임직원과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채널을 상시 운영함으로써 수평적이고 상생의 진정한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