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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인사이트

대한민국 식문화 트렌드를 연구합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HMR 경험 변화: 2편 - 반찬류

HMR(Home Meal Replacement), 즉 짧은 시간 안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 간편식 제품이 낯설지 않은 요즘이다.
최근 3년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HMR 구매 경험율 변화 추이를 카테고리 별로 나눠 들여다보고,
H MR이 우리 식생활에 얼마나 가까워졌는지 알아보자.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HMR 경험 변화: 1편 - 밥

HMR(Home Meal Replacement), 즉 짧은 시간 안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 간편식 제품이 낯설지 않은 요즘이다. 상품밥부터 냉동 볶음밥, 컵반류, 죽과 같은 밥 기반의 주식류 제품부터, 국탕찌개와 같은 반찬류, 피자와 핫도그 같은
스낵류까지 다양한 종류의 HMR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 소비자의 HMR 구매 경험율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을까? 최근 3년 간 ① 밥 ② 반찬류 ③ 스낵류 카테고리의 구매 경험율 변화를 총 3편으로 나누어 알아보고자 한다.

글로벌 시장 속의 한식 성장 가능성

글로벌 소비자들이 보다 이국적인 맛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대중화된 Italian, Mexican, Japanese 음식 외에, 더욱 이국적이고 새로운 맛으로 한식이 떠오르고 있다. 한식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3가지로 짚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