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호박 무화과 리코타 샐러드
오븐에 구워 달콤함이 더해진 단호박에 무화과를 올려 그리스풍의 샐러드를 만들어 보자. 생무화과는 딱 제철에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무화과가 나지 않는 계절에는 다른 제철 과일을 곁들여도 좋다. 담백한 맛의 빵을 한 조각 곁들이면 멋진 브런치 메뉴가 된다.
-
메뉴 샐러드
-
요리 난이도 중
-
조리시간 30분
-
재료
2인분 기준 접기 -
주재료
단호박 1/4 개 , 무화과 2 개 , 리코타 치즈 2 큰술 , 견과류(호두, 아몬드) 30 g , 루꼴라 30 g , 파르마산 치즈 약간 ,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1½ 큰술 , 시나몬 파우더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4 큰술 , 발사믹 비네거 1½ 큰술 , 오천년의 신비 구운 소금 약간 , 후추 약간
선택재료꿀 적당량
만들기
-
1 단호박은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하고 두께 약 1.5cm 웨지 모양으로 썬다. 무화과는 6등분 한다. 견과류는 마른 팬에 살짝 볶는다. 루꼴라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뜯는다.
-
2 볼에 발사믹 비네거, 소금, 후추를 넣어 고루 섞은 후 올리브유를 넣어 드레싱을 완성한다.
-
3 볼에 올리브유 1½T, 시나몬 파우더 1/4t, 소금, 후추를 넣어 고루 섞는다. 단호박에 시나몬 파우더 오일을 고루 발라 오븐팬에 올리고 190ºC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20분 굽는다.
-
4 그릇에 루꼴라를 담고 무화과, 구운 단호박을 올린 후 드레싱을 뿌린다. 리코타 치즈, 견과류, 파르마산 치즈를 올리고 기호에 따라 꿀을 뿌려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