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포묵 무침
한식 초대요리를 준비할 때 애피타이저로 가장 만만한 것 중 하나가 청포묵 무침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맛과 알록달록한 색감이 식욕을 돋워 메인 요리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제대로 마스터해 두면 어르신들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어 일석이조.
-
메뉴 밑반찬
-
요리 난이도 하
-
조리시간 30분
준비하기
-
1 청포묵은 0.5cm 정도 두께로 길게 썰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물기를 뺀 청포묵에 참기름 1/2작은술과 소금 약간을 넣어 살살 버무린다.
-
2 표고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불린 뒤 물기를 짜고 곱게 채 썰어 식용유 1/2큰술과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을 넣어 무친다. 오이도 채 썰어 참기름 1/2작은술과 소금 약간을 넣어 밑간한다. 숙주는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짜 참기름 1/2작은술과 소금 약간을 넣어 무친다.
-
3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로 나눠 황백지단을 부친 뒤 식혀 곱게 채 썬다.
-
재료
4인분 기준 접기 -
주재료
청포묵 200 g , 표고버섯 4 개 , 오이 1/2 개 , 숙주 50 g
양념 및 소스재료식용유 1/2 큰술 , 간장 1 큰술 , 설탕 1/2 큰술 , 통깨 약간 , 참기름 1 1/2 큰술 , 소금 약간
선택재료계란 1개
만들기
-
1 달군 팬에 오이와 표고버섯을 따로 볶은 뒤 접시에 담아 식힌다.
-
2 모든 재료를 한 데 담고 깨소금 약간과 참기름 약간을 넣어 살살 버무린다. 그릇에 담고 계란 지단을 올려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