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익을수록 시원하고 개운한 정통 궁중 김치 맛 즐기세요”

2015.09.07

 

- CJ제일제당, 엄선된 원재료로 정통 궁중 김치의 맛과 품질 구현한 <비비고 궁중 배추김치> 출시

- 황태 우려 만든 특제육수로 시원하고 개운한 맛 특징, 2년 숙성 황석어액젓 사용해 감칠맛 일품

- 맛있는 숙성김치 맛 위해 5℃ 이하 저온숙성, ‘숨쉬는 밸브’, 누름판 등 발효 용기 차별화

CJ제일제당 비비고 궁중 배추김치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정통 궁중 김치를 재현한 <비비고 궁중 배추김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비고’는 CJ그룹이 한식의 가치와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고, 진정한 의미의 K푸드 열풍을 일으키기 위해 전략적으로 출범한 브랜드다.

 

CJ제일제당은 맛과 재료, 포장용기를 차별화 시킨 프리미엄 김치 <비비고 궁중 배추김치>를 선보였다. 정통 궁중 김치의 맛과 품질을 살렸고, 보관이 편리한 통용기에 담아 간편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특히 발효과학이 담긴 장독대 원리를 적용한 포장용기로 최적화된 발효로 가장 맛있는 김치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비고 궁중 배추김치>는 조선시대 임금들의 12첩 반상에 오르던 잘 익은 젓국지(배추와 무 등을 썰어서 젓국에 버무린 배추김치)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재현한 고급 포기김치다. 황태를 우려 만든 특제육수를 부어 익을수록 시원한 탄산미와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살이 오른 남해안산 황석어만을 골라 담근 2년 숙성 황석어액젓을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얇게 썬 밤, 잣, 신선초 등을 넣었고, 국내산 배추를 신안산 100% 천일염으로 절이는 등 맛있는 김치를 만들기 위해 재료 하나하나까지 신경을 썼다.

 

포장용기에도 큰 변화를 줬다. 제대로 된 숙성김치의 맛을 내기 위해 전용 발효용기에 담아 겨울철 땅속온도와 유사한 5℃ 이하에서 저온 숙성했다. 김치 발효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가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포장용기에 ‘숨쉬는 밸브’를 적용해 발효를 최적화 시켰다.

 

뚜껑에 ‘누름판’을 추가해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오랜 시간 맛있는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과거 우리 조상이 김치에 누름돌을 올려 건더기가 국물에 잠기도록 함으로써 공기에 의한 김치의 산패를 방지해 김치 맛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전통방식에 착안했다.

 

<비비고 궁중 배추김치>는 주요 백화점에서 판매 중이고, 가격은 2KG에 26,900원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글로벌 한식 브랜드에 걸맞게 한국의 정통 김치를 대표하는 제품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한식=김치’라는 인식이 크고, 세계 5대 건강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한식 정통 김치의 원형을 살려 육수를 붓고 국물로 숙성시켜 깔끔하고 개운한 맛의 <비비고 궁중 배추김치>를 개발하게 됐다.

 

CJ제일제당 김치 마케팅담당 민석현 과장은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궁중 배추김치>는 최적의 발효조건에서 최고의 김치 맛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국내 김치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김치한류’를 이끌 수 있는 대표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