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올 여름 <팻다운>과 함께 즐겁게 다이어트하세요”

2015.06.01

 

- CJ제일제당, 다이어트 브랜드 <팻다운> 앞세워 여름철 다이어트 성수기 시즌 공략

- <팻다운> 모델 가수 박보람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 펼치고 제품 리뉴얼해 건강한 다이어트 문화 전파

 

팻다운 패키지 이미지

 

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 브랜드 <팻다운>을 앞세워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팻다운> 모델 가수 박보람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제품을 리뉴얼하는 등 다이어트 성수기 시즌을 공략하겠다는 각오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인 ‘슈퍼바디 프로젝트(Super Body Project)’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팻다운 슈퍼바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소비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박보람이 다이어트 댄스를 선보이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최근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재미’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 단순히 운동법을 알려주던 과거와는 달리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다이어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CJ제일제당은 지난 15일 뮤직비디오를 CJ ONE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했고, 엠넷과 멜론 등 각종 사이트에 음원을 무료로 공개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음악에 맞춰 따라하기 쉽다’, ‘박보람을 따라하다 보면 신나게 다이어트할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현재까지 1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소비자가 재미있는 다이어트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슈퍼바디 프로젝트’와 더불어 기존 ‘팻다운 아웃도어’를 <팻다운 스포츠 다이어트>로 리뉴얼했다. 기존 제품을 언제 섭취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 제품명 변경과 더불어 운동 중 물처럼 섭취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디자인도 변경했다. CJ제일제당은 제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확실히 알리기 위해 마라톤 대회 등 일반 소비자가 참여하는 각종 스포츠 행사에 제품 샘플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02년 출시 이후 10년이 넘게 스테디셀러 다이어트 브랜드로 군림해온 <팻다운>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다이어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그 결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체중 감소에만 의존했던 기존 다이어트 방식보다는 운동을 통한 체지방 감소가 더 효과적이라는 인식이 자리잡았고, 이에 <팻다운>은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 받을 수 있었다.

 

CJ제일제당 <팻다운> 마케팅 담당 이준화 브랜드매니저는 “<팻다운>은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방식을 통해 효과적인 운동법을 공유했고, 이를 통해 사실상 롱런(Long Run)하는 브랜드가 없는 다이어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올해는 ‘재미’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소비자가 <팻다운>과 함께 즐겁게 다이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