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CJ제일제당, 건강 기능성 음료 앞세워 편의점 본격 공략

2013.05.23

- CJ제일제당, 한뿌리, 아이시안 등 인기 건강음료 편의점 얼음컵 음료로 새롭게 선보여

- 다이어트 드링크'팻다운' 브랜드 편의점 유통채널 확보 통해 매출 극대화 주력 나서

 

gs이십오 편의점 에서 종업원과 여자 손님이 팻다운 제품을 각각 손에 들고 내보이며 미소짓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여름철 성수기 시즌을 겨냥, 건강 기능성 음료를 앞세워 편의점 공략에 나섰다. 편의점 특성상 트렌드에 민감해 신제품을 알리기 좋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유통채널인 만큼 시장을 선점하기에 적합하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편의점 음료 매출은 과즙, 탄산음료의 신장률은 줄거나 정체하고 있는 반면, 건강음료2.9%, 기능성음료10.2% 등 성장세를 달리고 있어 그 기대가 크다.

 

CJ제일제당은 인기 건강음료인 ‘홍삼 한뿌리’와 ‘아이시안 블루베리’를 얼음컵 음료로 새롭게 선보였다. 얼음컵 음료는 파우치에 담겨있는 음료를 얼음이 담긴1회용 컵에 따라 마시는 음료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카페 아이스음료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큰 장점으로 최근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스 홍삼by 한뿌리’는 품질 좋은 국산 홍삼 농축액과 한방 베이스의9가지 대보추출물 담고, 배, 대추, 산수유 농축액으로 맛을 냈다. ‘홍삼 한뿌리’와 달리 우유대신 홍삼 농축액을 사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시안 블루베리 에이드’는 블루베리 과실과 아로니아 과즙을 담고 눈에 좋은 비타민A까지 첨가한 눈 건강 블루베리 음료다. GS25에서 구입 가능하며, 2,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건강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최근 편의점 유통채널을 확보한 음료형 건강기능식품도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통해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대표 제품으로는 GS25에 입점한 다이어트 음료 ‘팻다운 파워번’과 생활 속 다이어트워터 ‘팻다운 아웃도어’, 식후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다운초이스 구아바티’가 바로 그것. ‘팻다운 아웃도어’는5월 한달간 GS25에서33%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야구장, 등산로 근처GS25를 중심으로 샘플링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다운초이스 구아바티’도 다음달까지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갈증해소와 다이어트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매장 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일반식품과 다르게 판매가 까다로워 대부분 개별 사업자가 운영하는 편의점 진출이 어려웠지만, CJ제일제당과GS25가 협업해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 김형기 상무는 “편의점은 젊은 세대의 접근성이 좋아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음료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인 채널이다"며"여름 성수기를 맞이해 공격적인 영업/마케팅활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트렌디한 건강, 기능성 음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