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CJ제일제당, 1~2인 가구 겨냥 소용량 <삼호어묵> 출시

2017.12.05

지난해 출시한 <삼호어묵 맑은 어묵탕> <삼호어묵 오색 어묵탕> 용량 1~2인분에 맞춰 소용량으로 선봬

소용량 제품에 대한 니즈 맞춘 제품어묵과 맑은 액상 소스 함께 들어 있어 손쉽게 어묵탕 조리 가능

 

 

CJ제일제당이 1~2인 가구도 집에서 간편하게 어묵탕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출시한 <삼호어묵 맑은 어묵탕>과 <삼호어묵 오색 어묵탕> 용량을 약 60% 수준에 맞춘 소용량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혼밥∙혼술 트렌드의 확산으로 소용량∙소포장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이번 소용량 제품을 기획했다. 기존 국∙탕용 어묵 제품이 주로 3~4인용이라 1~2인 가구와 같은 소가족에게는 양이 많아 불편하다는 소비자 의견에 따른 것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삼호어묵 맑은 어묵탕>과 <삼호어묵 오색 어묵탕>을 활용했다. 두 제품이 어묵과 함께 육수로 활용할 수 있는 액상 소스가 들어 있어 출시 이후 편의성과 맛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이에 두 제품 용량의 약 60% 수준인 소용량 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삼호어묵 맑은 어묵탕>과 <삼호어묵 오색 어묵탕>은 다양한 어묵과 함께 국내산 다시마, 무, 양파를 우려낸 맑은 액상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그대로 끓여 담아내면 손쉽게 어묵탕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삼호어묵 맑은 어묵탕>은 깨끗한 흰 살 생선만 엄선해 만든 다채로운 식감의 7가지 어묵이 들어있다. <삼호어묵 오색 어묵탕>은 복분자, 클로렐라, 호박 등을 넣어 만든 어묵으로, 총 5가지 색을 띤 7가지 어묵이 들어있다.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2,980원(244g 기준)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에 선보인 소용량 제품은 물론 기존 제품의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겨울철 성수기 공략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어묵은 날씨가 추워지는 11월부터 2월까지의 매출이 연 매출의 약 40%를 차지할 정도로 겨울철 매출 비중이 높다. CJ제일제당 <삼호어묵> 마케팅 담당 허성진 과장은 “1~2인 가구에 맞춘 어묵 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소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