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세계 유튜브 스타들, “K-FOOD 대표 브랜드 ‘비비고’ 만나러 왔어요”

2017.07.18

 

해외 인기 유튜버들, K-FOOD 체험 위해 CJ제일제당 찾아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 시식 등 체험

쿠킹클래스 통해 불고기라이스와 해물 떡볶이 직접 요리하고 CJ푸드월드 투어 진행

 

 

“K-FOOD 대표 브랜드 <비비고> 체험 왔어요” 해외 유튜브 스타들이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와 만남의 장을 가졌다.

 

CJ제일제당은 18일 본사를 방문한 전 세계 13개국에서 온 15명의 해외 유튜버들에게 <비비고>를 포함한 K-FOOD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국 문화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류 크리에이터들로, 구독자 수가 10만명 이상인 온라인 오피니언 리더들이다.

 

유튜버들은 먼저 <비비고> 브랜드를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한국 음식과 식문화를 경험했다.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해 ‘비비고 남도 떡갈비’, ‘비비고 김치’ 등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제품을 시식했다. 유튜브 채널에서 ‘영국남자’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조엘(Joel)은 <비비고> 제품을 맛본 후 “한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한국 음식을 경험해봤는데, <비비고> 제품들은 한식을 제대로 구현한 것 같아 놀랍다. 정말 맛있다”며 “<비비고>가 전 세계로 뻗어나가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식을 주제로 진행된 쿠킹클래스에서 유튜버들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tvN 프로그램 ‘윤식당’의 불고기 라이스와 해물떡볶이를 요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홍콩에서 온 리키 카자프(Ricky Kazaf)는 “평소 한식을 좋아하는데 이번에 다양한 한식을 경험하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었다. 나의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좋아할만한 매력을 가진 한식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태겠다”며 즐거워했다. 쿠킹클래스와 더불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전문점 ‘비비고’를 비롯한 CJ푸드월드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도 둘러봤다.

 

이번 K-FOOD 체험은 유튜버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이뤄졌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의 <2017 해외 온라인 오피니언리더 초청사업 : Korea Joa>을 통해 한류 콘텐츠 및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유튜버들은 특히 K-FOOD에 관심이 많았다. 이들은 주최측에 한식 체험을 프로그램에 편성해달라고 적극적으로 요청했고, 이에 한국 식문화 확산에 주력하고 있는 K-FOOD 선도기업 CJ제일제당을 찾게 된 것이다.

 

유튜버들은 한국에서 경험한 다양한 K-FOOD를 향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상 콘텐츠로 소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진정한 한식 글로벌화는 한국의 식문화를 전세계에 전파하는 것’이라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비비고>를 앞세워 전 세계에 K-FOOD를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