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CJ제일제당, 일본 코스트코서 ‘비비고 왕교자 로드쇼’ 진행

2017.03.24

 

- 5월 말까지 일본 코스트코 주요 매장서 ‘비비고 왕교자 로드쇼’진행.. 제품 특징 및 차별화 소개

- 매장별 매주 비비고 왕교자 1,000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 일본 냉동만두 시장 진출 추진 주력

 

 

 

CJ제일제당은 일본 코스트코에서 국내 대표 냉동만두인 ‘비비고 왕교자’ 로드쇼를 진행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일본 시장 진출에 앞서 코스트코 주요 매장에서 ‘비비고 왕교자’ 판촉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 로드쇼는 매주 3일간(금~일요일) 지역별 대표 매장 1곳을 선정해 진행 중이다. 5월 중순까지 총 10개 매장에서 일본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왕교자’ 특장점 및 차별화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 주에 1개 매장에서 로드쇼를 진행하기 때문에 매출규모는 크지 않지만, 매주 1,000개 이상 제품이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은 ‘김치, 부추 등 야채가 듬뿍 들어 있어서 건강식 같다’, ‘사이즈가 크고 피가 쫄깃해서 좋다’, ‘두부, 당면이 들어있어 매력적이다’ 등 반응을 보이며 호평을 전했다.

 

현장에서는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무시야키(밑면을 기름으로 굽고 물을 넣어 찌는 방식)’ 방식으로 제품을 조리해 제공하고 있다. 레시피 카드를 제작해 다양하게 ‘비비고 왕교자’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알리고 있다. 현지 소비자들은 물론 바이어들의 반응이 좋아 코스트코 정식 입점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음달 셰프들로 구성된 CJ엠디원 푸드스타팀을 동원하는 등 판촉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임경일 CJ제일제당 식품일본사업부장은 “비비고 왕교자는 익숙한 교자만두이면서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인기”라며 “코스트코 정식 입점을 목표로 최대 성과를 내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

 

<첨부 사진 설명>

CJ제일제당이 일본 관서지역에 위치한 코스트코 아마가사키점에서 ‘비비고 왕교자’ 로드쇼를 진행하고 있다. 현장 판매직원들이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왕교자를 소개하고 제품 시식을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