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CJ제일제당, 냉장 컵면 신제품 5종 출시

2016.12.21

 

정통 면 요리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육개장면, 짬뽕, 스파게티, 짜장면, 철판볶음면 등 5종으로 구성

갓 조리한 듯한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면발 느낄 수 있도록 자체에 초점 맞춰 제품 개발

 

 

CJ제일제당이 정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컵면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냉장 컵면은 얼큰 육개장면, 얼큰 짬뽕, 스윗 토마토 스파게티, 정통 중화 짜장면, 철판 볶음면 등 총 5종이다.

 

이번 신제품은 ‘면’ 자체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가 갓 조리한 듯한 면발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다시마 육수를 넣어 면을 반죽해 면 자체의 맛을 살렸고, 기름에 튀기지 않고 쪄내어 면발이 탱글탱글하다. 바람 건조 냉각기술로 수분함량을 적절하게 잡아 면이 잘 퍼지지 않고 갓 뽑은 듯한 쫄깃함이 특징이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냉장면 제품으로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정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한식은 물론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면 요리 맛집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이러한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이에 따라 육개장면, 짬뽕, 토마토 스파게티, 짜장면, 철판 볶음면 등 5가지 다양한 메뉴로 구성해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마케팅과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출시 초반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밥 위주였던 한국인의 식문화가 최근 면, 빵 등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다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된 한끼를 원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간편식이 다양해지고 있어 이번 신제품 또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냉장 컵면 마케팅 담당 오정욱 브랜드매니저는 “도시락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간편식 시장이 일본처럼 다양한 종류로 점점 세분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내 대표 우동인 ‘가쓰오 우동’ 컵면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상온 간편식 시장에서 ‘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햇반 컵반’처럼 냉장 간편식 시장에서는 냉장 컵면의 ‘면’을 앞세워 편의점 대용식 시장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한편, 냉장 컵면 신제품은 편의점 및 할인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2,900원(편의점 기준)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