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 마케팅’으로 추석 선물세트 시장 공략

2016.08.26

 

- 아홉 번 찌고 말려 제조한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 선물세트 물량 늘리고 홈쇼핑방송과 방송 PPL 진행

- 글로벌 진출 염두에 둔 브랜드 리뉴얼 반영한 흑삼 선물세트와 편의성 강화한 스틱형 흑삼 제품도 출시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진액 제품

CJ제일제당의 대표 건강 브랜드 한뿌리가 흑삼 제품을 주력으로 한 ‘흑삼 마케팅’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추석을 앞두고 한뿌리 흑삼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 설 명절 대비 60% 가량 늘리고 홈쇼핑방송과 방송 PPL을 진행하는 등 다각도로 ‘흑삼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흑삼은 인삼을 한 번 찌고 말리는 홍삼과 달리,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방식을 통해 만들어진다. 구증구포 방식은 조선시대 왕실에서 최고급 약재에 사용해 온 차별화된 제조법으로,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사포닌 성분 ‘진세노사이드 Rg3’와 항산화 기능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이 홍삼에 비해 흑삼에 월등히 높게 들어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흑삼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식품원료(NDI; New Dietary Ingredient)로 등재돼 안전성을 공식 인정받은 소재이기도 하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선물세트로서 흑삼 인지도를 보다 강화하겠다는 계획으로 한뿌리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 이를 적용한 새로운 패키지의 한뿌리 흑삼 명절세트 제품을 선보였다. 리뉴얼한 한뿌리 흑삼 선물세트는 풍성함과 고급스러움에 초점을 맞췄고, 글로벌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디자인 패키지에 ‘한(韓)’이라는 문자를 통해 ‘한국의 멋과 미’를 강조했다.

 

이 외에도 추석 시즌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스틱형 흑삼 제품인 ‘한뿌리 흑삼정 로얄블랙’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명절 성수기를 앞두고 한뿌리 흑삼 제품 홈쇼핑방송과 방송 PPL을 진행하는 등 ‘흑삼 마케팅’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정엽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 총괄부장은 “홍삼 전체 시장에서 흑삼이 차지하는 비중이 아직은 크지 않지만, 매년 3~4배씩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고 흑삼 자체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도 확대되고 있다”며, “홍삼과 달리 흑삼은 아홉 번을 찌고 말리는 정성스러운 과정을 거쳐 만들기 때문에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그 인기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틱형 흑삼 제품인 ‘한뿌리 흑삼정 로얄블랙’ 출시로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은 분말음료 형태의 한뿌리 흑삼, 100% 추출액 형태의 한뿌리 흑삼진액, 100% 농축액인 한뿌리 흑삼정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흑삼의 효능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