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국내 대표 미니소시지 <맥스봉> 새 옷 입는다

2016.06.22

 

- 새로운 브랜드 컨셉트 정립… 패키지 디자인 변경 등 브랜드 전면 리뉴얼 단행

- 전용 SNS 플랫폼 구축, 스티커 제작 등 20~30대 겨냥한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 펼칠 예정

 

CJ제일제당 맥스봉

 

국내 대표 미니소시지 CJ제일제당 <맥스봉>이 탈바꿈했다. 새로운 브랜드 컨셉트를 정립하고, 이를 반영해 제품 패키지를 변경하는 등 브랜드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컨셉트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Love Your Energy’라는 새로운 브랜드 컨셉트에 맞춰 진행됐다. ‘Love Your Energy’는 반복되는 일상에 긍정 에너지를 충전한다는 뜻으로, <맥스봉>을 먹으며 평범한 일상을 새롭고 재미있고 에너지 넘치는 순간으로 변화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맥스봉>의 메인 타겟인 20~30대 소비자가 새롭고 다양한 경험으로 삶의 에너지가 넘친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새로운 브랜드 컨셉트에 따라 제품 패키지도 리뉴얼했다.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맥스봉>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다양한 캐릭터를 개발해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맥스봉> 전용 SNS 플랫폼을 구축하고, 20~30대를 겨냥해 <맥스봉>이 필요한 상황을 활용하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맥스봉> 마케팅 담당 유지인 브랜드매니저는 “<맥스봉>은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젊은 소비층의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브랜드 리뉴얼 역시 제품의 메인 타겟인 젊은 소비층의 감성에 맞춰 진행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맥스봉>은 아이들 간식 이미지가 강했던 미니소시지를 20~30대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간식 이미지로 탈바꿈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컨셉트로 경쟁업체 제품이 독점하던 간식용 미니소시지 시장을 재편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