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CJ제일제당 BIO 사업

BIO 사업, 생물자원 사업을 통해 최고의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생명공학의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Green BIO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BIO 사업 미션과 비전

MISSION

ONLYONE기술과 Solution으로
Nutrition & Health 시장을 선도하는
Global No.1 BIO 회사

VISION

ONLYONE 제품과 서비스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한다.

BIO 사업

1964MSG생산을 시작으로 발효 기술의
축적과 함께 비약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미생물 자원을 이용한 균주 개량 및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사료용, 식품용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식물성 고단백 소재를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기술로 생명공학의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BIO 기업

글로벌 6개국 11개 공장,  37개국 판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라이신, 트립토판, 핵산, 발린, SPC(Soy Protein Concentrate, 농축 콩단백)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
2015년 세계최초 발효기반 L-메치오닌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2016년 하이더 인수를 통한 식품용 아미노산 사업의 확장, 2017년 브라질 셀렉타 인수를 통한 식물성고단백 사업 확장을 추진하여, 글로벌 선도 BIO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BIO 사업 매출 현황 (201812월 기준)

BIO 주요 제품 글로벌 M/S (201812월 기준)

생물자원

생물자원 사업은 고수익 중심 사료 사업 및 생산성 기반의 축산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 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돈/양계 축산 계열화 및 후방 벨류 체인 지속 확대를 통한 글로벌 사료/축산 업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생물자원 국내외 매출 실적 비중(201812월 기준)

국내외 매출 (단위: 억원, %)

국가별 매출 비중 (단위:%)

주요사업소개

사료용 아미노산 사업

사료용 아미노산 사업

세계최고 친환경 바이오 발효공법을 통해 라이신, 쓰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메치오닌, 알지닌, 히스티딘, 이소루신의 유일하게 8대 사료용 아미노산 생산 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특히 8년간의 R&D를 통해 세계 최초 천연원료를 사용한 L-메치오닌 생산에 성공하는 등 기술 진입장벽이 높아 진출이 어려운 사료용 아미노산 사업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식품 첨가제 사업

식품 첨가제 사업

축적된 미생물 개량 및 발효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그린 바이오 제품을 생산합니다. 식품조미 소재인 핵산 부문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 글루타민산나트륨(MSG)의 성장과 함께 미래지향적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식용 아미노산 ‘알지닌’ 천연발효 ‘시스테인’을 출시하였으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식물 고단백 사업

식물 고단백 사업

CJ BIO는 농축 대두 단백 사업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로 2017CJ Selecta를 인수함으로써 발효대두박과  SPC(농축대두단백)까지 모두 생산하는 사업 구조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연어' 外 '양돈', '양어', '양계' 등 다양한 축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사료생산 사업

사료생산 사업

1973년 부산공장에서 첫 사료 제품을 출시한 이래, 고품질의 사료(양돈, 축우, 양계, 양어, 펫)을 통해 국내 축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1996년 인도네시아 진출 이후 현재 7개국(한국, 인니, 필리핀,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미얀마)에서 총 32개의 사료공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사업 영역을 지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축산 사업

축산 사업

축산 사업은 우수한 종축의 보급과 사육 관리, 유통에 이르는 계열화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 생산으로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동남아 중심으로 축산계열화 사업 확대를 통해 사업 진출국의 식품 안정화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