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CJ제일제당이 가장 잘 할 수 있고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영역에서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국민 건강식생활 증진', '지역사회의 환경 생태계 보존’
그리고 ‘청소년 꿈 실현’을 목표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17 Sustainability Report PDF Download

사회공헌 전략

CJ제일제당은 핵심 공유가치를 바탕으로 나눔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략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1999년에는 업계 최초로 사회공헌 전담부서를 신설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가장 잘 할 수 있고, 관심이 필요한 영역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1998년 최초로 푸드뱅크 사업에 참여하여, 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활동부터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까지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2005년에는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의 꿈키움 지원을 위한 CJ나눔재단을 설립하였으며, 2006년에는 CJ문화재단을 설립하여 문화인재 육성을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추진 영역

CJ제일제당이 가장 잘 할 수 있고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영역에서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국민 건강식생활 증진', '지역사회의 환경 생태계 보존’ 그리고 ‘청소년 꿈 실현’을 목표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의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있습니다.
  1. 경영철학
    • 창업이념 - 사업보국
    • 호암정신 - 공존공영
  2. 핵심 공유가치
    • 건강과 웰빙
    • 지속가능한 경영
    • 사회와의 상생
  3. 중점 영역
    • 국민 건강식생활 증진
      영양제품
      결식예방
      식품안전
    • 지역사회 환경 생태계 보존
      자원보호
      환경질환 예방
    • 청소년 꿈실현
      교육기회제공
      정서 지원

주요 활동 영역

국민 건강식생활 증진

CJ제일제당은 식품안전 및 영양이라는 핵심역량을 활용하여 취약계층의 食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함으로써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식생활 형성을 위한 제품 출시

국민의 건강뿐 아니라 희귀질환자를 고려한 제품 등을 개발하여 출시함으로써 업의 특성을 살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식사 지원을 위한 식품나눔 활동

푸드뱅크 연계 식품나눔

올해 20년째 진행되고 있는 CJ제일제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7년에는 4인가족이 3개월간 사용 가능한 분량의 선물세트 20,500개를 기부하였습니다.

이해관계자 식품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

(재)식품안전상생협회 식품안전 인력육성 교육

국내 최초 식품안전 관련 비영리법인으로 설립한 (재)식품안전상생협회와 새로운 형태의 상생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과 거래중인 협력사 뿐 아니라 일반 중소식품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비롯하여 식품안전 법령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 기여 대표 이미지

지역사회 환경 생태계 보존

우리가 속한 지역사회의 자원보호와 환경질환 예방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생태계 보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자원보호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

사업장 인근 환경정화 활동

대전의 계룡산, 논산 반야산, 다대포 해변, 안양천 등 사업장 별 인근 지역 자연환경을 돌보고 정화하는 1사1하, 1사1산, 1사1해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17년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수는 총 533명이며, 작은 참여가 모여 총 1,343시간을 축적하였습니다.

환경질환 예방 활동

굿바이 아토피 안심캠프

CJ제일제당은 2016년부터 환경질환인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미취학 어린이와 그 가족이 참여하는 ‘아토피 환아 가족캠프’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BYO 피부유산균’ 제품을 제공하고 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도 공유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CJ제일제당 BYO제품 개발자의 강연을 통해 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완화방안을 전달하여 피부가려움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가 다시 건강한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굿바이 아토피 안심캠프 사진

청소년 꿈실현

CJ제일제당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꿈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J도너스캠프 – 교육기회 제공 및 정서지원 활동

‘동등한 기회, 건강한 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는 CJ도너스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 추석을 맞이하여 강서구의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 명절음식 만들기 활동에 801명의 임직원이 함께하였으며,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메티에 let’s turn on 캠페인

음료를 더욱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메티에브랜드에서는 사회소외계층이 ‘바리스타’라는 공통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교밖청소년 대상, 사내 바리스타의 재능기부로 신메뉴 개발 컨설팅과 바리스타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CJ도너스캠프에서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모습 메티에 let's turn on 캠페인 활동 모습

인터넷 익스플로러 8/9/10 사용자는 [도구]-[호환성보기] 를 클릭하여 호환성보기를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