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소개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글로벌 생활 문화 기업

CJ제일제당은 CJ그룹의 식품과 생명공학 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핵심 계열사로, 지난 60여 년 간 국내 식품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며 생명공학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해 온 국내 1위의 종합식품회사입니다.
1953년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로 출범한 이래, 소재 식품에서 시작해 가공식품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하였으며 2007년 CJ주식회사에서 기업 분할되어 독립한 이후 로는 식품 및 생명공학 영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식품 사업부문의 가공식품, 소재식품 사업과 생명공학사업부문의 바이오, 제약 사업에서 양적 확장은 물론 질적 성장을 이루어가고 있으며, 각 부문별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선두로 도약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ONLYONE정신의 실험을 통해, Food & Bio 산업 속에서 성장과 진화를 거듭하는 글로벌 생활 문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식품안전

CJ제일제당은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고객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과 프로 세스로 식품안전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엄격하게 설정한 품질안전 관리 기준에 따라, 업계 최고의 식품안전 전문인력 및 최첨단 분석 장비를 통해 전 제품의 제조부터, 유통, 출시 단계에 이르기까지 고객 식품안전을 위한 모든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제 규격의 식품안전관리제도(HACCP, FSSC 22000등) 인증 등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식품안전 상생협회 (비영리법인) 설립을 통해 지난 60년간 축적한 식품 안전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전수, 식품안전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 함으로써 공유가치창출 (CSV)에도 앞장 서고 있습니다.



차별화 식품가공 기술로 K-Food 글로벌화 리딩

국내 식품시장의 선두기업으로서 CJ제일제당의 식품 연구소는 국내 식문화 트렌드를 리딩하고 있으며, 혁신적 가공기술로 대형 신제품 육성 및 한식 세계화를 목표로 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고객의 사랑을 받아 온 대표 브랜드 '백설',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비롯하여, '다시다', '해찬들', '햇반', '더건강한', '고메'등, 식품 연구소의 혁신적 기술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들을 제공하며 식문화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설탕, 밀가루, 유지 생산기술을 기반 으로 독자적 효소기술을 적용한 기능성 감미료로 연구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식품 가공기술 고도화로 고품질의 편의식 개발, 한류 식문화 기반의 한식 브랜드 육성, 미래 식량자원 품종 개발, 기능성 미생물 선별 및 차별화된 식품 소재 개발을 통하여 세계적인 식품회사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환경경영 미션 및 비전

CJ제일제당 BIO사업은 미생물 발효기술을 근간으로 하는 친환경 사업으로 당분을 원료로 하여 미생물의 생화학전환을 통해 동물 및 인류에게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원당과 포도당 등 천연 소재 기반의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한 미생물의 당 이용성 효율증가, 온실가스 절감, 용수 절감, 에너지 효율성 향상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와 생태환경을 구축하여 후손들에게 조화로운 지구를 물려주는 것이 CJ제일제당 BIO사업부문의 책임이자 의무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8/9/10 사용자는 [도구]-[호환성보기] 를 클릭하여 호환성보기를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