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CJ제일제당에서 알려 드리는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1인가구 맞춤형 소용량 제품 출시 2017.09.08

 

항아리형 용기에 특허 받은 필터와 밸브 사용한 리드필름으로 밀봉해 맛있고 편리하고 깔끔한 취식 가능

혼자 먹어도 제대로 먹겠다는 최근 1인가구 식문화 트렌드 적극 반영한 제품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 1인 가구 맞춤형 소용량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1~2인 가구 증가추세에 따라 소량포장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해 편의성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추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김치 소용량 제품은 300g짜리 용기형 제품으로, 일반 용기가 아닌 CJ제일제당만의 특허 받은 용기를 사용해 사용자 편의는 물론 유통 및 보관 시 맛 품질까지도 고려했다. 생존을 위해 대충 때우는 개념이 아닌 ‘혼자 먹더라도 제대로 먹겠다’는 최근 1인 가구의 식문화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이 제품은 1~2인 가구 취식량에 맞춘 소용량이지만 비비고 김치만의 특허 받은 용기를 사용해 차별화된 맛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발효가스를 제어하는 멤브레인 필터와 외부 산소 유입을 방지하는 일방형 밸브를 하나로 결합한 리드필름으로 밀봉해 발효식품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을 최소화했다.

 

또 시중에 나와있는 소형 김치 파우치 제품의 경우 젓가락으로 김치를 꺼낼 때 파우치를 잡아야 하고 엎어지거나 손에 묻는 등 불편함이 있는데, 비비고 김치 소용량 제품은 작은 항아리형 용기를 식탁에 그대로 놓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신유진 CJ제일제당 신선마케팅담당 과장은 “비비고 김치 소용량 제품은 1인용 김치 제품에도 사용자 편의와 제품 퀄리티를 최대한 높이고자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고, “타깃 소비층 비중이 높은 편의점과 체인 수퍼 등에 입점해 편의추구형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급 원재료로 제대로 담근 한식김치’를 표방하며 지난 해 6월 론칭한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 ‘비비고 김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오리지널’, ‘더 풍부한 맛’, ‘더 깔끔한 맛’ 3가지 맛을 갖추고 있다.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용기형 제품으로는 50g(사각형 컵용기 제품), 300g, 500g의 3종이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300g짜리 제품은 할인점 기준 소비자가 4,500원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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