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소개

바이오 연구분야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서, 핵산과 아미 노산을 산업적으로 대량생산하기 위해 발효 사업의 핵심인 산업용 균주와 발효 공정 기술 개발 연구에 집중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고생산성 균주를 개량하고 고효율 발효공정 기술을 도입 하는 등 아미노산과 핵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추어 왔습니다.

또한 그 동안 축적해 온 세계 수준의 미생물 개량 및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그린 바이오 산업 분야의 미래 지향적인 다양한 아이템 개발을 위해서도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제품과 특허를 취득해왔으며, 핵심 제품군인 라이신, 핵산, 쓰레오닌은 2000년 초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고, 미생물 유전체학을 이용 하여 개발해낸 L-쓰레오닌 생산기술은 산업자원부 선정 ‘2002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 친환경 발효 기술을 이용한 L-메치오닌 생산 기술은 원천 특허 확보와 더불어 2015년 미래창조 과학부 주최 ‘장영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속적인 친환경 바이오사업의 기술력을 축적해온 결과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2015년 유엔(UN)의 지속가능 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행에 기여하는 우수 모델로 인정받아 우수 혁신 활동 으로 승인을 받고, UN 고위급정책 포럼 등 국제회의를 통해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CJ 제일제당은 CJ가 바이오 산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주요 기술의 거듭되는 혁신을 통해 국내생명산업을 세계 초일류수준으로 올려놓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연구분야

생물자원 연구분야

생물자원 연구분야

1987년 사료연구소 설립이래 축산농가에 고효율의 사료와 과학적인 사양기술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1996년 첫 해외진출을 통해 현재까지 동남아, 중국 등에 R&D센터를 신설하여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Global 사료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연구로 고수익/고가성비 사료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품질축산물을 위한 영양소 설계 기반의 생리학적 조절 소재 발굴과 항질병 사료개발을 통하여 국내/외에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원료 발굴, 원료평가 기술로 원가경쟁력을 확보 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가공기술로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축산기술개발을 통한 가축의 생산성 향상 및 축종별/국가별 맞춤컨설팅을 통한 ONLYONE적인 축산 기술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술집약 고부가 제품과 축종별 맞춤형 제품으로 농가 수익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설사저감 및 면역력 강화 자돈 사료 및 우수한 사료효율의 육성돈 사료, 육량/육질 개선 축우 사료를 개발하였으며, 차별화 된 CJ 축우 모델링 기술을 통한 전산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양계 사료 내 박테리오파지가 함유된 질병 예방 사료를 개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더불어, 천연 신소재 및 환경오염 저감 소재를 사료 내 적용하여 고객 Needs에 대한 최적 맞춤을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1년 경기도 안성에 Global 수준의 연구농장을 완공 함으로서 사료축산기술분야 최고의 연구시설을 구축하여 이를 통해 신제품 개발과 경쟁 제품의 비교시험을 자체적 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연구소 내 배합설계에 적용하는 원료의 정확한 평가와 활용을 위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기술개발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8/9/10 사용자는 [도구]-[호환성보기] 를 클릭하여 호환성보기를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