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소개

1984년에 설립된 BIO 기술연구소는 CJ제일제당의 생명공학분야 연구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BIO기술연구소는 BIO산업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서, 핵산과 아미노산을 산업적으로 대량생산하기 위해 발효 사업의 핵심인 산업용 균주와 발효 공정 기술 개발 연구에 집중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고생산성 균주를 개량하고 고효율 발효공정기술을 도입 하는 등 아미노산과 핵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추어 왔습니다.

또한 BIO기술연구소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세계 수준의 미생물 개량 및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Green/White BIO산업 분야의 미래 지향적인 다양한 아이템 개발을 위해서도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BIO기술연구소는 BIO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특허를 취득해왔으며, 핵심 제품군인 라이신은 2001년에, 핵산은 2002년에, 쓰레오닌은 2003년에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미생물 유전체학을 이용하여 개발해낸 L-쓰레오닌 생산기술은 산업자원부 선정 ‘2002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되었습니다.

CJ제일제당 BIO기술연구소는 매년 40여 건의 국내 및 해외 특허를 등록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미생물 발효 기술을 이용한 메치오닌 생산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친환경 사료첨가 박테리오파아지인 Biotector®를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BIO 기술연구소는 유가급등과 지구온난화 대응 기술 필요성을 증대로 바이오화학산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CJ가 BIO산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국내외 BIO관련 학교와 기업과 전략적 R&D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술의 거듭되는 혁신을 통해 국내생명산업을 세계 초일류수준으로 올려놓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실험에 몰두중인 여성

인터넷 익스플로러 8/9/10 사용자는 [도구]-[호환성보기] 를 클릭하여 호환성보기를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