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문 소개

MSG, 핵산, 라이신, 쓰레오닌, 트립토판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국내·외 공급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BIO 사업본부는 첨단 발효, 정제 기술을 바탕으로 1964년 김포공장을 모체로 태동하여 MSG, 핵산, 라이신, 쓰레오닌, 트립토판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국내·외 공급하고 있습니다.

1988년부터 가축 사료에 쓰이는 성장 촉진제인 라이신 사업으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면서 획기적인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고, 1997년에는 인도네시아 좀방에 핵산공장 준공, 2005년에는 중국 요성에 라이신공장 준공, 2007년에는 중국 요성에 핵산공장 준공 및 같은 해 브라질 삐라시까바에 라이신 공장을 준공하였으며, 2009년에는 중국 요성에 핵산공장 증설 및 인도네시아 파수루안공장에 트립토판 증설을 추진하는 등 CJ그룹 Globalization의 첨병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및 해외사업장에 바이오 R&D연구소를 두어 원천 기술인 균주 개발 및 신제품에 대한 기술 개발, 확보된 기술에 대한 공업화와 신공법 적용을 담당하여 현장으로의 원활한 기술이전을 책임 지고 있습니다.

공장전경

CJ제일제당 BIO 기술연구원은 당사의 핵심 기술연구원으로서 CJ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생물산업을 세계 초일류 수준으로 올려놓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글로벌 생산기지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R&D 기술역량 향상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한 원가 경쟁력 및 전세계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업 및 기술마케팅력을 강화해 온 결과, 핵산 세계 1위, 라이신 세계 2위의 위상을 갖춘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2010년에는 CJ그룹내 바이오 사업확장전략에 따른 대규모 글로벌 사업투자에 대한 사업승인을 받아 고객가치와 기술력으로 미생물 발효산업 분야의 Global No.1이 된다라는 원대한 Vision을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BIO 전 구성원이 일치단결하여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업을 진행중인 10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8/9/10 사용자는 [도구]-[호환성보기] 를 클릭하여 호환성보기를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 보기]

top